강좌 설명

배정 CEU :ABAS, BACB QABA 2.0 (general)

이 강좌는 가족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좌이며, 강좌 이수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영문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를 이수하면 QABA 자격갱신에 요구되는 'Comorbidities/Multiple Diagnosis' 영역 보수교육 2시간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QABA 이 외 ABAS와 BACB 자격의 경우 본 교육에서 general 2.0 CEU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1. 이 강좌는 지난 2023년 12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ACBA CEU event 강의입니다.

2. 이 카테고리의 강좌는 일반회원용 강좌입니다. 회원등급이 "가족회원"인 분은 '가족회원용' 강좌를 이용해주세요.

3. 강의를 구입하고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하시면 바로 강의수강 권한이 생깁니다.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시면 처리가 많이 늦을 수 있으니 가급적 신용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를 권장합니다.

 

======

다중진단 고객이란, 주 진단 이외에 추가로 하나 이상의 질병 또는 장애를 가진 고객을 의미한다. 특히 행동분석가로서 가장 많이 접하는 고객인 자폐스펙트럼장애의 경우, ADHD, 불안, 우울, 섭식 및 수면 장애 등 다양한 공존 질환을 경험하고 있다. 행동분석가로서 이러한 고객들이 의뢰되었을 때 중재 목표를 수립하는 기준을 살펴보고 사례를 통해 중재 방법을 모색한다. 또한 기존에 출판된 서적 및 연구 논문에서 제시된 다중진단 고객에 대한 사례를 함께 살펴본다.

학습목표

1. 다중진단의 개념을 이해하고 ABA 현장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고객들의 유형을 확인한다.

2. 다중진단을 받은 고객이 의뢰되었을 때 ABA 중재 목표 설정 기준과 중재 방법 수립 과정을 예시를 통해 학습한다.3.

3. 고기능 자폐증 및 불안장애로 진단받은 사례의 중재 방법을 배운다.

4. 다운증후군과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진단받은 참가자들의 사회기술훈련에 대한 연구 방법을 배운다. 

 

= 강 사 =

장현숙 (ABAS-1, BCBA, 한국ABA행동발달연구소)

 

=====

<수강시 유의사항>

1. 강의 마지막에 나타나는 파이널 퀴즈를 모두 맞춰야 강좌가 이수됩니다. 풀이 기회는 두 번입니다. 미통과시 강좌 전체의 진도율이 리셋되어 맨 처음부터 다시 시청하여야 합니다.

2. 강좌를 이수하면 MyPage에서 pdf 형식의 이수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강좌 구성

  • 구성:1 개 강의
  • 총 2시간 00분 00초
  • 금액:40,000원

커리큘럼

# 강의명
1 결제 후 시청가능 다중진단 고객에 대한 ABA 접근법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