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설명

배정 CEU :ABAS, BACB QABA 2.0 (general)

이 강좌는 가족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좌이며, 강좌 이수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영문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를 이수하면 QABA 자격갱신에 요구되는 'Trauma Informed Care' 영역 보수교육 2시간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QABA 이 외 ABASBACB 자격의 경우 본 교육에서 general 2.0 CEU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1. 이 강좌는 지난 2023년 11월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ACBA CEU event 강의입니다.

2. 이 카테고리의 강좌는 일반회원용 강좌입니다. 회원등급이 "가족회원"인 분은 '가족회원용' 강좌를 이용해주세요.

3. 강의를 구입하고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하시면 바로 강의수강 권한이 생깁니다.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시면 처리가 많이 늦을 수 있으니 가급적 신용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를 권장합니다.

 

======

트라우마 이해 기반 관리(TIC)에 대한 논의는 응용행동분석 분야에서 점점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효과적이라고 여겨졌던 치료방법들이 트라우마 이해기반관리 관점에서 윤리적으로 충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TIC의 핵심원리에 대해 소개하고 ABA 분야에서 이러한 접근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소개합니다. 또한 행동분석 중재에 TIC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학습목표

1. 트라우마의 정의와 트라우마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안다.

2. 트라우마 이해기반 관리의 핵심원리에 대해 이해한다.

3. TIC를 ABA에 통합하기 위한 가능한 메커니즘을 생각해본다.

4. 행동 분석 중재에 TIC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한다.

 

= 강 사 =

강 훈 (MA, ABAS-1, BCBA, 위빌리키즈)

 

=====

<수강시 유의사항>

1. 강의 마지막에 나타나는 파이널 퀴즈를 모두 맞춰야 강좌가 이수됩니다. 풀이 기회는 두 번입니다. 미통과시 강좌 전체의 진도율이 리셋되어 맨 처음부터 다시 시청하여야 합니다.

2. 강좌를 이수하면 MyPage에서 pdf 형식의 이수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강좌 구성

  • 구성:1 개 강의
  • 총 2시간 00분 00초
  • 금액:40,000원

커리큘럼

# 강의명
1 결제 후 시청가능 트라우마 이해기반 관리(Trauma Informed Care)의 이해와 현장 적용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