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설명

 

배정 CEU : BACB 2.0 (general), QABA 2.0 (general)

 

1. 이 강좌는 지난 2022년 6월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ACBA CEU event 강의의 녹화분입니다.

2. 이 카테고리의 강좌는 회원등급이 "가족회원"인 분만 들을 수 있으며 가족회원이 아닌 분은 '일반회원' 전용강좌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3. 강의를 구입하고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하시면 바로 강의수강 권한이 생깁니다. 단, 2022.6.17 이벤트 사전등록하셨던 분은 1) '무통장입금'으로 결제선택하신 후 2) 협회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수강권한을 드립니다.

 

 

======

전통적인 기능분석(FA)은 시간과 자원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과 문제행동이 지닌 복합적인 기능을 밝혀내지 못한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으나, 최근 이를 보완하는 실용적인 기능평가 모델인 PFA(IISCA)가 등장하여 가정, 학교 등 임상환경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PFA를 이해하고 실제 임상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제를 다룹니다.

1. PFA-SBT의 배경 및 용어설명

2. PFA의 인터뷰 요소 및 진행절차

3. PFA 사례 예시 및 IISCA 실시 절차

4. IISCA datasheet 작성

5. 중간 질의 응답

6. SBT 설계 및 시행 절차

7. SBT datasheet 및 실시 Tips

 

= 강 사 =

구태우 (M.A.  ABAS-1, BCBA, KACBA 협회 이사), ABA친구들 심리행동발달센터장

 

=====

<수강시 유의사항>

1. 강의는 순차적으로 수강하여야 하고, 순서를 건너뛰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2. 매 동영상 끝에 나타나는 퀴즈를 통과하여야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강좌 마지막에 나타나는 파이널 퀴즈를 정답률 80% 이상으로 통과하여야 강좌가 이수됩니다. 풀이 기회는 두 번입니다. 미통과시 강좌 전체의 진도율이 리셋되어 맨 처음부터 다시 시청하여야 합니다.

4. 강좌를 이수하면 MyPage에서 pdf 형식의 이수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5. 본 강의 CEU 이수증은 당일 이벤트 후 발급된 CEU와 동일합니다. 만일 실시간 강좌를 듣고 받은 이수증과 본 강좌의 이수증을 모두 업로드할 경우 중복 처리되니 주의하십시오..

 

 

강좌 구성

  • 구성:1 개 강의
  • 총 2시간 11분 41초
  • 금액:20,000원

커리큘럼

# 강의명
1 결제 후 시청가능 PFA-SBT의 임상 적용 2:11:41